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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소식, 코로나 속에도 무알콜 음료 시장 증가, 무알콜 BAR도 등장

지지니니지 2020. 9. 26. 21:23




코로나 상황이 지속되면서 일본에서는 건강 지향적인 움직이 일고 있다.

그 중에서도 건강을 위해서 알콜 음료보다는 논알콜 음료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고 한다.




일본 젊은 여성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가게.
도쿄 미나토구에 위치한 ‘0%’.





2020년 7월에 오픈한
완전 논알콜 Bar 이다.




20종류 이상의 칵테일을 판매 중이다.
물론 모두 논알콜 칵테일.

아래 사진의 컵 안의 하얀색 부분은 비눗방울같은 거품이다. 거품을 터치하면 터지면서 진저 스모크 향기를 뿜어낸다.



3종류의 베리와 샴페인 비네거(식초)에 요구르트 베이스의 무스를 올린 데스 바이 치즈 케이크




이 가게를 기획한 사장님은 술을 못 마시는 체질이다.
술을 못 마시는 사람들에게 폭넓은 선택지가 있는 모임 장소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문을 열었다고 한다.


일본은 2020년 8월 현재,
슈퍼의 논알콜 음료 매출은
작년에 비해 1.5배 증가했다고 한다.





그동안 논알콜 음료는 맥주나 츄하이(쥬스+사케) 가 중심이었는데, 최근에는 와인이나 매실주, 사와(탄산수+사케+쥬스), 와인도 논알콜 버전이 등장했다.

시장 규모도 최근 10년간 4배 이상 증가했다.


논-THE NON-AL SPRITS- 3,200엔



라벤더, 자스민 등 13종의 식물을 증류한 액체.
토닉 워터나 감귤계 음료에 섞으면,
바에서 마시는 것같은 본격적인 칵테일로 변신한다.





그럼, 쥬스와 뭐 다른가? 의문을 품게 되는데
차이점은

향기와 쌉싸름한 맛 등 깊은 맛이 느껴진다고 한다.

 https://youtu.be/gm1nSUss1k8